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줄거리
'기버(The Giver)'는 로이스 라우리(Lois Lowry)의 1993년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필립 노이스(Phillip Noyce)가 감독한 디스토피아 SF 영화입니다. 영화는 통제와 순응을 유지하기 위해 감정과 기억이 억압되는 겉보기에 유토피아적인 사회에서 조나스라는 청년을 따릅니다. 모든 사람이 엄격한 규칙을 따르고 감정이 억압되는 고도로 규제된 커뮤니티에서 조나스(브렌튼 스웨이츠 분)는 기억의 수신자로 선택됩니다. Jonas는 The Giver와 함께 훈련을 시작하면서 지역 사회 시민들의 기억에서 지워진 가혹한 현실을 발견합니다. 그는 사랑, 전쟁, 개성 등 인류의 즐겁고 아픈 기억을 모두 경험합니다. 지식이 쌓이면서 Jonas는 사회의 통제와 진정한 감정의 부족에 점점 더 환멸을 느끼게 됩니다. 점점 커지는 인식으로 인해 조나스는 유토피아 사회에 대한 비전을 유지하기로 결심한 수석 장로(메릴 스트립 분) 및 지역 사회 지도자들과 갈등을 겪게 됩니다. 조나스는 훈련의 일환으로 아기를 돌보는 임무를 맡은 가브리엘이라는 이름의 아기와 함께 지역 사회를 탈출할 계획을 세웁니다. 조나스와 가브리엘은 통제된 세계의 경계를 넘어 여행하면서 어려움과 위험에 직면합니다. 한편, 커뮤니티는 조나스가 떠난 결과와 시민들이 자신의 존재에 대한 진실을 깨닫게 된 결과와 씨름합니다. 영화는 통일성과 통제를 위해 개인의 경험을 희생하는 사회에서 개성, 기억, 생활비 등의 주제를 탐구합니다. 고통스러운 기억을 지우는 것의 윤리적 의미와 개인의 정체성을 형성하는 데 있어 인간의 감정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합니다.
디스토피아 사회
The Giver'에서 묘사되는 사회에서는 매일 주사를 통해 감정이 엄격하게 통제됩니다. 시민들은 감정적으로 중립적인 상태를 유지해야 하며, 강렬한 감정의 표현은 금지됩니다. 이러한 억제는 조화롭고 예측 가능한 커뮤니티에 기여하는 것으로 믿어집니다. 사회는 동일성을 중시하며, 외모, 의복, 심지어 날씨까지의 차이를 없애고 질서를 유지합니다. 시민들은 똑같은 옷을 입고, 비슷한 집에 살며, 엄격한 일상을 따르며 획일성에 대한 욕구를 강조합니다. 집단적이고 예측 가능한 사회를 추구하다 보면 개성이 억압됩니다. 시민은 자신의 직업, 배우자, 심지어 가족 구조에 대해서도 선택을 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결정은 지역 사회 지도자가 그들을 위해 내립니다. 또한 아픈 기억과 경험은 시민들의 집단의식에서 지워집니다. 사회는 고통과 괴로움에 대한 지식을 제거하는 것이 안정적이고 갈등 없는 존재에 기여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시민들은 자신이 인식한 강점과 능력에 따라 지역사회에서 역할을 할당받습니다. 장로들은 각 사람의 직업과 생활 경로를 결정하고 개인의 선택과 자율성을 제한합니다. 미술, 음악 등 창의적인 표현이 사회에서 억압되고 있습니다. 공동체는 개인의 창의성보다 실용성과 질서를 중시하며 인간 경험의 풍부함을 더욱 제한합니다. 사회는 의도적으로 과거에 대한 지식에 대한 접근을 제한합니다. 역사적 사건, 감정, 경험은 시민들이 기존 질서에 의문을 제기하지 못하도록 숨겨집니다. 사회는 적합성을 보장하기 위해 감시 및 모니터링 메커니즘을 사용합니다. 시민들은 지속적으로 관찰되며, 확립된 규범에서 벗어나는 경우 신속하게 해결됩니다.
인간 경험의 중요성
영화 속 디스토피아 사회에서는 감정이 엄격하게 통제되고 억압됩니다. 시민들은 강한 감정을 제거하기 위해 매일 주사를 맞으며 이것이 안정되고 갈등 없는 공동체에 기여한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영화는 강렬한 감정의 부재가 개인의 인간 경험의 깊이와 풍부함을 빼앗아간다는 점을 시사합니다. 주인공 조나스는 The Giver로부터 과거의 기억을 물려받는 역할인 기억의 수신자로 선택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조나스는 즐겁고 고통스러운 기억을 포함한 집단적 인간 경험에 접근할 수 있게 됩니다. 영화는 이러한 기억이 지혜의 원천이자 더 넓은 인간 서사와 연결되는 역할을 한다고 제안합니다. The Giver"의 사회는 동일성을 강조하고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개인의 선택을 배제합니다. 그러나 조나스는 인간 경험의 진정한 본질을 발견하면서 개인적인 선택, 개성, 각 사람의 여정의 독특함의 중요성을 높이 평가하게 됩니다. 사회에서 예술적 표현, 창의성, 개인의 재능이 억압되는 것은 개인이 세상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상실을 반영합니다. 영화는 인간의 경험이 예술, 음악, 기타 형태의 창의성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능력을 통해 풍부해진다는 점을 시사합니다. 사회는 의도적으로 과거에 대한 지식을 보류하고 고통과 고통의 기억을 삭제합니다. 그러나 영화는 과거에 대한 무지가 인간 경험의 복잡성에 대한 이해와 감사의 부족으로 이어진다고 주장합니다. 이는 삶의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 모두를 직면하고 배우는 것이 개인의 성장에 기여한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가브리엘이라는 아기를 데리고 통제된 사회에서 벗어나기로 한 요나스의 결정은 인간 경험에 가해진 한계를 거부한다는 의미입니다. 공동체의 경계를 넘어서는 여정은 자유, 자기 발견, 보다 진정한 인간 존재에 대한 추구를 나타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