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줄거리 

    패터슨은 골시프테 파라하니(Golshifteh Farahani)가 연기한 아내 로라(Laura)와 함께 뉴저지주 패터슨 시에 살고 있습니다. 영화는 일주일에 걸쳐 진행되며 매일 비슷한 루틴을 따릅니다. 패터슨은 일찍 일어나 출근하고, 버스를 타는 동안 도시와 주민들을 관찰하고, 쉬는 시간에는 공책에 시를 씁니다. 패터슨의 시는 그가 일상생활에서 관찰하는 단순한 아름다움을 반영합니다. 그의 글은 버스 승객들의 대화, 도시 거리의 패턴, 그가 목격한 상호 작용 등 평범해 보이는 세부 사항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일상적인 삶의 성격에도 불구하고 패터슨은 주변 세계에서 영감을 얻습니다. 집에서 Paterson의 아내 Laura는 자신만의 예술적 열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다양한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실험하는 자유분방한 몽상가입니다. 부부는 삶과 예술에 대해 서로 다른 접근 방식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지와 사랑의 관계를 공유합니다. 이 영화는 전통적인 줄거리 중심의 내러티브보다는 캐릭터 연구에 더 가깝습니다. 패터슨의 성격의 미묘한 차이, 주변 사람들과의 상호 작용, 그의 창의적인 추구가 세상에 대한 인식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합니다. 일주일 내내 패터슨은 버스 노선에서 각자 자신만의 이야기와 관점을 가진 다양한 사람들을 만납니다. 이러한 상호 작용은 그의 시를 형성하는 관찰의 모자이크에 기여합니다.

    사색적이고 명상적인 탐구 

    영화는 패터슨의 일상과 반복의 아름다움을 포착한다. 이야기는 일주일에 걸쳐 매일 비슷한 패턴으로 전개됩니다. 반복은 삶의 순환적 본질과 일상 속에서 발견되는 시에 대한 명상이 됩니다. 짐 자무시 감독은 관찰적이고 미니멀한 스타일을 사용하여 관객이 패터슨이 존재하는 조용한 순간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영화는 종종 장면에 머물면서 관객이 일상생활의 세세한 부분에 대해 생각해 보도록 격려합니다. 패터슨의 시 쓰기 실천은 관상의 한 형태가 됩니다. 버스에 탄 승객들의 대화나 지역 사회의 상호 작용 등 주변 세계에 대한 관찰은 그의 시에 영감을 주는 원천이 됩니다. 글쓰기 행위는 패터슨이 자신의 경험을 처리하고 반영하는 방법이 됩니다. "패터슨"은 단순한 대화, 성냥갑의 패턴, 버스 창밖의 풍경 등 일상에서 아름다움을 찾습니다. 영화는 시청자들이 종종 간과하기 쉬운 삶의 미묘한 세부 사항을 감상하도록 격려합니다. 패터슨과 그의 아내 로라의 관계는 영화에 사색의 층을 더합니다. 그들은 삶과 창의성에 대해 서로 다른 접근 방식을 가지고 있지만, 그들의 상호 작용과 상호 지원은 인간관계에서 발견되는 복잡성과 아름다움을 반영합니다. 

    일상의 아름다움

    패터슨'은 시청자가 종종 간과하기 쉬운 삶의 작은 세부 사항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권장합니다. 성냥갑의 패턴부터 버스에 탄 승객들의 대화까지 영화는 평범한 순간의 풍요로움을 찬미합니다.  주인공 패터슨은 자신의 관찰과 감정을 시를 통해 표현합니다. 그의 시는 주변의 평범해 보이는 요소에 초점을 맞춰 영감의 원천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글쓰기 행위는 평범한 것을 비범한 것으로 끌어올리는 방법이 됩니다. 이 영화는 일상과 의식의 아름다움을 탐구하며 패터슨의 일상 활동이 어떻게 명상의 한 형태가 되는지 보여줍니다. 그의 일정의 반복은 평범함을 감상할 수 있는 캔버스를 제공합니다. "패터슨"은 또한 인간관계의 아름다움을 강조합니다. 패터슨과 ​​그의 아내 로라, 그리고 그의 버스 승객을 포함하여 그가 만나는 사람들 사이의 관계는 대인 관계에서 파생되는 단순한 기쁨을 영화가 축하하는 데 기여합니다.  영화는 침묵과 사색의 순간을 담고 있어 관객이 등장인물의 내면과 주변 세계의 고요한 아름다움을 성찰할 수 있습니다. 이 조용한 순간은 평범함 속의 심오함을 일깨워줍니다.

    짐자무시 감독의 연출 

    Jarmusch 영화의 속도는 종종 의도적이고 측정되므로 관객이 각 장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패터슨'에서는 서두르지 않는 속도가 영화의 명상적 특성에 기여하여 시청자가 등장인물의 삶의 세부 사항과 미묘함을 성찰하도록 유도합니다.  Jarmusch는 촬영감독 Frederick Elmes와 함께 "Paterson"에서 시각적으로 인상적인 구성을 만들어냅니다. 영화의 영화 촬영법은 장소의 대칭성과 기하학을 강조하여 전반적인 미학적 매력을 더해줍니다. 의도적인 프레이밍은 영화의 관조적인 톤을 강화합니다. Jarmusch는 캐릭터 중심의 내러티브로 유명하며 "Paterson"도 예외는 아닙니다. 감독은 패터슨의 생각과 감정의 복잡성을 전달하기 위해 아담 드라이버의 미묘한 연기를 사용하여 주인공의 내면세계에 중점을 둡니다. 캐릭터의 상호 작용과 관계는 기존의 플롯 전개보다 우선합니다. "Paterson"에 시를 통합하는 것은 다양한 예술적 요소를 완벽하게 혼합하는 Jarmusch의 능력을 보여줍니다. 시는 이야기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작용하여 Jarmusch가 주인공의 마음의 내부 작용을 탐구하고 주변 환경에서 발견한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반응형